FECA - 페미니즘 사전 플러그인

코드포코리아
발행일 2024.02.14. 조회수 961
완료

FECA는 무엇인가요?

FECA는 ‘페미니즘(Feminism)’과 ‘어휘(Vocabulary)’를 합성한 이름으로, 뉴스기사 등의 텍스트 컨텐츠속에서 만나게 되는 페미니즘 개념에 대한 이해를 돕는 사전식 크롬 확장 플러그인입니다.

FECA는 더 많은 사람들이 정확한 이름으로, 입체적인 사고로, 페미니즘의 관점으로 웹 컨텐츠들을 읽어내는 일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자극적이기만 하고 부정확한 표현, 차별적인 동시에 편향적인 관점의 뉴스 기사부터 한정된 인명 정보가 불편한 적이 있었나요? 지금 FECA와 함께 하시면 보다 지적이고 균형있는 방식으로 웹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FECA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다면?

위키 에디터톤

현재 FECA의 1차 버전이 출시되었고, 이 버전에서는 <젠더폭력>이라는 책갈피 형태의 {틀}안에 속하는 용어들만 제한적으로 하이라이팅되고 있습니다. 페미위키는 전체 문서가 약 2만개정도 되는데 전체 단어의 API를 통으로 불러오고 있지는 않아요.

향후 더 풍부한 연동을 위해 기존 젠더폭력 틀을 다듬고, 추가적인 틀을 2개이상 연동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2월 24일에 열리는 코드포코리아 밋앤핵 행사에서부터 이 작업이 시작되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코드포코리아 #p-feca의 2차 버전

코드포코리아 커뮤니티에서 진행되는 FECA 프로젝트에 참여해보세요. 공식 슬랙(🔗초대 LINK)에 가입후 채널 #p-feca에 들어오시면 개발, 기획, 연구, 디자인 분야에서 지속적인 기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소스

1️⃣ FECA의 모든 코드를 MIT License로 전체를 공개합니다.

🌐 FECA github Link

2️⃣ 젠더폭력 틀 수정

🔗 https://fmwk.page.link/qUH9

 

페카를 만든 사람들

기획 : fluidto, eunsoo
개발 : 이풍현, 강지우
디자인 : fluidto
글 : fluidto, eunsoo
이 프로젝트는 코드포코리아 밋앤핵(Meet & Hack)에서 fluidto의 제안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댓글 (0)